1. 나는 부동산과 맞벌이 한다 (너바나)
부동산 투자하는 사람들 사이에서 <전설의 빨간책>으로 불리는 책.
부동산 하락장에서 살아남으면서 오랜 기간 부동산 투자를 한, '너바나'님의 이야기가 담겨 있다.
책의 부록에 있는 '10년 안에 집 30채에 투자해서 10억 버는 시스템'을 보고, 부린이 시절 '이거면 나도 할 수 있을 것 같다'고 생각했다.
지금은 세금이나 규제 때문에 조금 어렵기는 하겠지만, 아직도 충분히 가능하다고 생각한다.
(절판이라서, 도서관이나 중고서점을 이용해야 됨.)
-
2. 월급쟁이 부자로 은퇴하라 (너나위)
앞에서 설명한 책의 저자인 '너바나'님의 제자인 '너나위'님의 책이다.
<나는 부동산과 맞벌이 한다>을 읽고 부동산 투자에 눈을 뜬 뒤, 너바나님 밑에서 투자를 배웠다.
책의 구성이 너무 잘 짜여 있어서, 부동산을 전혀 모르는 사람도 쉽게 이해되는 좋은 책이다. (친구한테 선물한 적도 있음)
1장. 왜 투자를 해야 하는가
2장. 당신과 돈이 가야 할 방향
3장. 평범한 직장인도 얻을 수 있는 성과 ▷ 너나위님 투자 경험 있음
4장. 성공 투자를 위한 필수 지식
5장. 누구나 따라 할 수 있는 투자 매뉴얼 ▷ 실전투자를 위한 기본기 (꿀팁)
6장. 당신의 돈 그릇을 키우고 싶다면
투자를 위한 좋은 마인드도 적혀 있고, 실전 투자 경험도 있고, 실전 노하우도 담겨 있어서 너무 좋은 책이다.
개인적으로는 강의랑 영상에서 부린이들을 위한 진심이 느껴졌음.
-
3. 10년 동안 적금밖에 모르던 39세 김과장은 어떻게 1년 만에 부동산 천재가 됐을까? (렘군)
렘군님은 데이터를 기반으로 부동산 투자를 하는 데 탁월한 능력을 갖고 있다.
그래서 책에서도 수요, 공급, 가격 등을 표와 그래프로 이해하기 쉽게 분석해서 보여준다.
2장의 '부동산 사이클'과 관련된 내용은 부동산 시장의 흐름을 이해하는 데 큰 도움이 된다.
-
4. 대한민국 부동산 투자 (빠숑)
장기간의 부동산 리서치 업무로, 한국의 부동산 시장을 꿰뚫고 있는 전문가 빠숑님의 책이다.
입지분석의 4가지 요소, 상품가치의 3가지 요소를 구체적으로 설명해주고 있다.
특히, 수도권과 1, 2기 신도시, 광역시, 지방 등 대한민국 전체 부동산 시장을 훓어볼 수 있어서, 큰 그림을 그리는 데 도움이 된다.
-
5. 아파트 투자의 정석 (제네시스박)
부린이들이라면 대부분 아파트 투자를 생각하고 있을텐데, 그렇다면 이 책이 도움이 된다.
아파트 투자를 주제로 하고 있어서, 실제 투자를 할 때 집중해서 봐야하는 점이 잘 설명되어 있다.
그리고 비교적 최근에 나온 책이라서, 다양한 부동산 사이트들을 활용하는 법이 나와있어서 좋았다. (물론 실제로 활용하려면 많은 연습이 필요하다.)
-
6. 나는 오늘도 경제적 자유를 꿈꾼다 (청울림)
3년 만에 월세 1,000만 원을 만들고 경제적 자유를 이룬 청울림님의 책.
월세 투자를 통해 현금흐름을 만드는 방법을 집중해서 다루고 있다.
투자방법도 투자방법이지만, 집착에 가까운 강한 마인드를 배울 수 있어서 좋았다.
세입자와 좋은 관계 유지하기, 내 물건 1등 만들기 등 실전에서 써먹을 좋은 꿀팁이 많이 있다.
-
이 6권 말고도 좋은 책들은 많지만, 이 책들이 기본기 쌓기에는 큰 도움이 될 거라 확신한다.
실제로 이 책들을 읽으니까, 새로 나온 부동산 책들도 겹치는 부분이 많아서 쉽게 읽혔다.
부린이라면, 부읽남이 이야기 한 것처럼, 읽단 읽어보자:)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