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같은 시대에 3시간투자로 할 수 있는 게임이 뭐있음?;
스타 3시간투자했을때 재미있었음? 베넷가서 썰리기 바쁘지 ㅡㅡ;
잘보면 답이 있음.
첫째는 유닛과 지형의 이해
싸울때 언덕의 유리함, 도끼병의 백병전시 50%공격력 업 등등
하나하나의 장점과 단점을 싸우기전에 계산하면서 해야하는것.
경험치가 쌓인 유닛의 (업그레이드)잠재력을 계산하는 것 등등
둘째는 문명의 이해
문명의 테크트리를 이해하고(이걸 익히기 위해서는 역사적 기본교양이 많을수록 좋음)
스타로 예를 들면 2팩이랑 1팩더블이 각기 강한 타이밍이 다른것 처럼
강한 타이밍을 만들고, 공수를 조절할줄 알아야하는 것.
셋째는 타 문명간의 정치적 이해
강한문명과 친밀도를 높이고 약한문명을 삼키는데 이때 종교의 역할이 중요함.
종교를 포교도 해야하고, 종교적 흡수도 당하면서 정치적인 행동을 할 것.
상대방이 교류를 해왔을때 자신이 원하는 것을 받아낼줄도 알아야 할 것.
넷째는 자신의 국가성향 이해
각기 국가별로 국가성향이 2개를 최대한 이용 효율적인 성장을 할 것.
여기까지가 내재적?기본적 플레이의 요구사항
스타 3시간투자했을때 재미있었음? 베넷가서 썰리기 바쁘지 ㅡㅡ;
잘보면 답이 있음.
첫째는 유닛과 지형의 이해
싸울때 언덕의 유리함, 도끼병의 백병전시 50%공격력 업 등등
하나하나의 장점과 단점을 싸우기전에 계산하면서 해야하는것.
경험치가 쌓인 유닛의 (업그레이드)잠재력을 계산하는 것 등등
둘째는 문명의 이해
문명의 테크트리를 이해하고(이걸 익히기 위해서는 역사적 기본교양이 많을수록 좋음)
스타로 예를 들면 2팩이랑 1팩더블이 각기 강한 타이밍이 다른것 처럼
강한 타이밍을 만들고, 공수를 조절할줄 알아야하는 것.
셋째는 타 문명간의 정치적 이해
강한문명과 친밀도를 높이고 약한문명을 삼키는데 이때 종교의 역할이 중요함.
종교를 포교도 해야하고, 종교적 흡수도 당하면서 정치적인 행동을 할 것.
상대방이 교류를 해왔을때 자신이 원하는 것을 받아낼줄도 알아야 할 것.
넷째는 자신의 국가성향 이해
각기 국가별로 국가성향이 2개를 최대한 이용 효율적인 성장을 할 것.
여기까지가 내재적?기본적 플레이의 요구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