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2 잼있을것같기도 하고, 새로운것도 체험하고싶은것도있고
꼴릿해서 오늘처음 pc방가서 캠페인하고 컴퓨터하고 해보았는데
스타1의 먼가 그 생생한 느낌이 안전달해진다라고해야할까. 워크3을 하는건지 스타를하는건지.
일단 캠페인같은경우는 세부적으로 만들어졌더라고. 나름 블리자드가 진짜 세부적으로 그리려 노력하긴했지만 그냥 애니보는느낌
근데 구조물이나, 스타 2 안에있는 비행기게임같은거보니, 스타1> 워크3에서의 유즈맵 넘어갈떄 혁명이었던것처럼
워크3에서 스타2로 넘어갈때에 유즈맵 혁명이 일어날듯하더라 . 그 게임안에서 할수있는 한계점이 뚫려서 마음먹고 만들면 진짜 게임하나는 만들어낼것같았어 맵제작자들에게는 좋겠지
그래 하다가 지루해서 밀리게임을 했는데. 내가 주종이 토스라, 토스해봤는데 토스 뭥미 질럿 한마리가 초반 마린두마리 겨우잡네
뭐 아콘같은경우도 왜있는건지. 뮤탈잡으라고있는거아닌가 뮤탈한테도 녹아버리고 개별로네
암튼 이런식으로 좀 몇판해봤더니. 그걸느낌. 토스 초중반 약골 후반에만 강함. 거신모이고, 공허모이고 해야 좀쓸만하지 그전에는 그냥 ㅂㅂ
테란 초중후반 다좋음. 특히 불곰인가 얘 왤캐쌤 존나 오면 오덕오덕 다녹아버리네 . 소형유닛킬러인가 좀만있어도 ㅎㄷ
토르 얘도 존나쌔고. 암튼 다쌤 . 그리고 저그해봤는데 저그 머지 ㅋㅋ. 바퀴가 좀 좋긴하지만 그외에 좋은게 없네
원작과같이 물량으로 밀어붙이기는하지만 상대가 조합갖추면 답없기는 마찬가지일듯. 울트라도 보니까 녹더구만
유닛간 상성 및 밸런스같은거는 미리 밸런스 패치좀 해줬음좋겠음. 스타1처럼 스타2도 테란크래프트 ㅋ 이래되지않도록
암튼 정리를 해보면
1. 캠페인 잘만들었음 ㅋ
2. 전작과 비교해서 전략시뮬레이션의 한계를 뛰어넘는 유즈맵이 나올듯하게 잘만들어졌음
3. 밀리를 하는데. 원작과 비교해서 생동감이 떨어졌음.
4. 유닛간 상성 및 밸런스가 아직 잘안맞음.
5. 스타1에서의 종족특성및 한계를 스타2 그대로 물려받은듯.
6. 테란크래프트
ㅡㅡ
테란크래프트라고 말하는것 자체가 이상합니다.
못하는사람이 그렇게 말하는거 아닐까요?
그럼 왜 프로게이머들은 테란하면서도 지는건데?
왜 테란이 우승을 많이하는꼴을 못보는건데?
고것참 휘한하네요^^
스타2는 스타1이랑은 전혀 다릅니다.
스타1할때처럼 스타2하면 무조건 집니다.
제발 스타2 밀리 50판이라도 하고 이런말적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