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enable JavaScript in your browser to load website properly.

Click here if you'd like to learn how. 와이고수
채팅 0
게임 0
유물

섹스는처음이라 의 프로필   신고

회원번호 213085 닉네임 섹스는처음이라
가입일 2010-01-30 17:14:34 로그인 7330 회
승자예상 -249,478 (100169 위) / 680승 1456패
오목전적없음장기전적없음
'내가 나를 모르는데 넌들 나를 알겠느냐"는 말은 늘 알쏭달쏭한 사람의 심리를 아주 잘 표현한 말입니다. 심리, 즉 마음은 나 자신의 것인데도 우리는 안타깝게도 자기 마음을 제대로 이해하지 못하고 있는 경우가 너무나 많기 때문입니다. 
 
와고인들을 위해 일상에서 자주 접하는 심리용어 20가지중 9개만 간략히 추려서 가나다순으로 정리해 보았습니다.
 
 "자신의 마음을 이해하는 자는 강한 사람이며, 남의 마음을 이해하는 자는 지혜로운 사람이다"라는 노자의 말처럼 자신과 타인의 심리를 잘 이해할수록 보다 더 행복한 삶을 만들어나갈 수 있을 것입니다. 
 

4 깨진 유리창 효과와 응집력


 
집단의 힘은 각 개체의 힘이 아닌 그들의 협동력에 의해 결정된다. 유리창이 깨지고 그것을 금세 고치지 않으면 다른 사람들도 암암리에 영향을 받아 더 많은 유리를 깨게 된다. 시간이 지나면 깨진 유리창은 더 이상 아무렇지도 않게 느껴지고 그런 무감각한 분위기에 젖어들게 된다는 것이 깨진 유리창 효과 이론이다
 
 
6 보상심리
 
사람들은 넘기 어려운 장애물을 만나면 처음의 목표를 포기하고 비슷한 다른 목표를 실현해 심리적으로 보상받으려고 한다. 즉 어떤 욕구가 충족되지 못하면 다른 욕구로 그것을 대신하려고 하는 것이다. 단, 다른 목표의 가치가 처음 목표의 가치보다 떨어지거나 쉽게 얻을 수 있으면 욕구가 충족돼도 보상이라고 할 수 없다. 당사자가 처음 목표와 다른 목표의 가치가 같다고 느껴야만 보상심리가 충족되기 때문이다. 즉 보상심리는 아무 때나 생기는 것이 아니라 처음 목표에 건 기대가 크고 절박할 때만 작용하며, 나중에 비슷한 목표를 이루었을 때만 만족을 느낀다. 
 
8 선택적 주의 
 
우리는 매일 많은 사람을 만나고 많은 일을 처리해야 한다. 심지어 어떤 일을 하는 도중에도 머릿속으로 다른 일을 해내야만 할 때도 있다. 하지만 우리는 한 가지 사물에 대해서만 반응할 뿐, 다른 사물에는 모호하게 반응하거나 아예 반응하지 못한다. 이는 결국 사람은 명확한 상태에서만 의식적 혹은 무의식적으로 일정한 사물에 집중할 수 있다는 것을 뜻한다. 즉 주의력은 외부시계의 수많은 자극 중에서 유일하게 선택된 것이다. 이것을 선택적 주의라고 한다.
 
9 시간착오 
 
아인슈타인은 "예쁜 아가씨와 앉아 있을 때는 2시간이 1분처럼 느껴지지만, 이글거리는 난로 옆에서는 1분이 2시간처럼 느껴진다"는 재미있는 말로 간단하면서도 정확하게 상대성이론을 설명했다. 이처럼 우리는 어떤 일을 하느냐에 따라 그 시간이 길게도 혹은 짧게도 느끼는데, 이렇듯 똑같은 시간을 부정확하게 인식하는 것을 시간착오라고 한다.
 
우리는 여러 가지 이유로 때로는 실제보다 길게, 때로는 실제보다 짧게 시간을 착각한다. 이러한 시간감각은 대개 1시간을 주기로  변화한다. 그래서 처음 1시간 동안은 느리게 느껴지다가 나중에는 시간이 빠르게 흘러가는 것처럼 느낀다. 1주일 중에서는 주초가 주말보다 상대적으로 느리게 느껴진다. 수요일이 지나면 금세 일요일이 다가오는 것처럼 느껴지는 것은 그 때문이다. 휴가 역시 앞의 날짜가 뒤의 날짜보다 훨씬 길게 느껴져서 휴가이 반이 지나면 곧 휴가가 끝나는 느낌이 든다. 시간감각은 나이가 들면서 점차 변화해 어렸을 때는 시간이 천천히 흐르는 것처럼 느껴지지만 세월이 갈수록 시간이 점점 빨리 흐르는 것처럼 느껴진다. 
 
10 올슨의 딜레마
 
공동의 이익을 추구하는 단체에 속한 구성원들은 당연히 공동의 이익을 위해 집단행동을 취할 것 같지만, 실제로는 단체에 불이익을 가져다주는 개인행동을 더 많이 한다. 이런 현상을 올슨의 딜레마라고 한다.
 
13 인간사슬효과
 
세상은 우리가 생각하는 것만큼 그렇게 넓지 않다. 그래서 몇 단계만 거치면 세상에 모르는 사람이 없게 된다. 미국의 누군가가 분석한 결과에 따르면, 미국인 두 명을 임의로 뽑았을 때 서로 알고 있을 확률은 20만분의 1이지만, 이 중 한 명이 누군가를 알고 있고, 누군가가 또 다른 한 명을 알고 있을 확률은 10만분의 1이다. 이런 현상을 사회심리학에서는 인간사슬효과라고 한다. 이 인간사슬은 시작도 끝도 없이 지구상의 모든 사람들을 연결하고 있다. 즉 인간은 모두 인간사슬의 한 고리인 것이다. 
 
17 통제적 착각 
 
세상에는 완벽한 '우연'이 존재한다. 하지만 사람들은 자신의 능력으로 그 우연마저도 통제할 수 있을 거라고 여기는데, 이런 감정을 통제적 착각이라고 부른다. 이런 착각은 모든 상황을 자신의 능력으로 감당하고 지배해야 한다고 생각하고 어떤 일이든 하나도 포기하려 들지 않기 때문에 생기는 것이다. 
 
하지만 사실 세상에는 우리 힘으로 해결하지 못하는 일들이 많다. 그런데도 우리는 무슨 일이든 '노력만 하면 할 수 있다'는 환상을 가지고 있다. 예를 들어 주사위 게임의 승패처럼 자신의 기술이나 능력과 전혀 무관한 일이 있게 마련이다. 이런 게임에서 승패를 결정짓는 요소는 우연이다. 그런데도 자신의 능력으로 우연까지도 통제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 것은 고집이요 착각임을 인식해야 한다. 


18 투사효과
 
사람들은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자신의 개성이나 기호, 희망, 관념, 감정 증 자신만의 심리적 특징을 타인에게 적용시키고, 타인도 자신과 같은 특징을 가지고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하지만 이런 투사효과는 주관적 억측이다. 그러므로 투사효과가 지나치면 타인을 제대로 이해할 수 없을 뿐더러 자기 자신도 제대로 이해할 수가 없게 된다. 
 
우리는 상대방의 나이와 직업, 사회적 신분, 성별 등이 자신과 다른 경우, 같은 집단에 소속된 사람들은 공통점이 많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자신과 한 집단에 소속된 사람들을평가하면서 자신의 특징을 그대로 타인에게 투사하려 한다. 자신이 그들보다 못하거나 불리한 입장에 처하는 것은 원치 않기 때문에 투사효과를 이용해 자신이 남들보다 못하지 않다는 보호막으로 삼는 것이다. 또 자신의 단점을 발견했을 때에도 그 단점을 다른 사람에게 투사하려고 하는데, "오십보 백보"라는 말이 대표적 예다. "훌륭한 사람들도 저런 단점이 있는데 나 같은 보통사람이야 당연한거지" 라고 스스로를 위로하며 심리적 불안을 해소하려는 것이다.
 
20 상호주의
 
인류사회의 영원한 법칙인 상호주의는 무역과 인간 교제의 기초다. 상호주의는 타인을 대하는 방법과 똑같은 방법으로 자신을 대하는 것을 의미한다. 만약 누군가가 나를 도와주었다면 나도 마땅히 그를 도와주어야 하고, 누군가 내게 생일선물을 주었다면 나도 그의 생일을 기억해 두었다가 선물을 주어야 하며, 누군가 나를 파티에 초대했다면 나도 그를 파티에 초대해야 한다. 이런 상호주의의 영향력 때문에 사람들은 남들에게서 받은 은혜나 선물, 초대 등을 기억해 두는 것을 의무라고 생각한다.






출처:http://bonlivre.tistory.com/720
섹스

2016-01-19 00:49:04

답글달기

엑박 그켬 안녕~!

2015-03-03 11:24:10

답글달기

ㅎㅇ욧

2014-12-07 18:41:11

답글달기

저기여

2012-02-24 01:53:08

답글달기

저기여

2012-02-23 01:40:59

답글달기

스타는안하고 카오스온라인함ㅋㅋ

2012-01-18 20:13:20

답글달기

요즘 뭐해 임마 ㅋ

2012-01-17 23:36:00

답글달기

0.
0

2012-01-16 01:48:21

답글달기

생일축하여 ㅎㅎ

2011-12-23 21:19:48

답글달기

양키 양키 하는 브금 이름점 알려주세요 ㅋㅋ

2011-12-13 12:44:07

답글달기

최신 이전 1 2 다음 끝

섹스는처음이라의 친구 (9)

  • 조정훈
  • 양민이뿔났다
  • KBS2
  • 밀라노
  • 도도련
  • T-araJiyeon
  • 쫌생이
  • 마쟁뉴ㅁㄴ
  • ..........
  • TODAY : 1
  • YESTERDAY : 0
  • TOTAL : 4203
RSS FE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