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계 관계자는 “인스타그램에 익숙하지 않은 세대도 카카오톡을 이용하고 있는데 갑작스러운 ‘카톡의 인스타그램화(化)’로 이용자들 사이에서 불만이 생길 수 있다”며 “이용자들이 카카오톡을 이용하는 가장 큰 목적은 채팅이지 일상을 공유하기 위한 것은 아니지 않나”라고 말했다.
관련업계에 있는데 카카오랑 네이버는 숏폼 사용량이 늘어나는 수준이 예측치를 벗어나고 있다면서 뒤늦게 뛰어들고 있음
한가지 재밌는 건 네이버는 자기들 클립에 유명 크리에이터들 데려오는데 큰 돈 안쓰지만
카카오는 매우 공격적으로 투자하는 중임
심지어 유튜브,네이버는 1천명 틱톡은 1만명이 넘어야 수익창출 가능한데
카카오는 0명부터 수익창출 가능하게 해줄거라고 관계자 회의에서 말했음
갑자기 존나 구려보이네ㅋㅋㅋㅋ
카톡 왤케 틀딱 감성처럼 변했냐....
카카오톡은 그냥 메신저 어플인데
메신저 어플을 갑자기 무슨 전국 사진자랑 대회하는
어플로 바꾸냐 존나 감 없네 맛탱이 제대로갔누
베스트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