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디오 모니터 구하는게 아니고 그냥 PC스피커 고르는거죠?
오디오는 가격을 따라 갑니다. 출력, 스피커갯수로 고르시면 낭패입니다.
오디오는 한번 사면 참 오래 사용가능 합니다.
자, 듣는 취향이 깔끔한게 좋은지, 사운드에 극저음까지 나와서 소리가 크게 울리더라도 음질이 중요하다 이런 식으로 접근을
해주시면 됩니다. 일반적으로 PC스피커는 파워앰프가 내장되어 있습니다만 없는 경우도 간혹 있죠.. 모니터를 PC스피커로 알고 시신분들 중에는요. 그런것만 주의 하시고 깔끔한고 공간도 적게 차지하는건 일반적인 두개짜리 스피커입니다. 그냥 무난하죠.
서브우퍼를 사용한 2.1채널 사용한 스피커는 일단 저음때문에 음질이 좋게 들립니다. 소리에 힘도 있구요. 비닥에 서브우퍼를 더 설치해야 하지만요. 두 종류에서 고르세요. 5.1채널은요. 거실도 아니고 컴퓨터에서 들을껀데 리어쪽 설치부터 안되실 겁니다. 쓸데없는게 갯수만 늘고 케이블만 많아져 지저분 해 집니다. 뒤쪽에 스탠드라도 놓아서 좋은 음장을 듣고 싶다면 돈이고 뭐고 관계없다고 하시면 오디오 공부를 조금 하셔야 하죠.
그리고 결론은 소리는 대부분 돈에 따라서 등급이 정해 집니다. 스피커우니트 좋은걸 쓰고, 앰프도 적당한거라면 가격이 꽤 나갑니다.
수백만원대에서 만원까지 종류도 다양하죠. 돈되는 한도 내에서 비싼게 답입니다. 스피커는 한번 사면 컴업글처럼 바꿀 필요도 없습니다. 그냥 제일 비싼게 좋죠. 소리는 돈에 따라서 달라집니다. 그래서 같은 가격이면 무거운걸 고르라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