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번 추가설명
무손실압축은 다수가 참여하는 프로젝트 작업이나, 사용자의 필요성에 의해 영상 작업 과정에서 발생하게 됩니다.
무손실압축의 가장 큰 특성이 렌더링을 통해 생성된 파일 크기가 매우 크기 때문에,
CPU가 아무리 열심히 일을 해도 저장매체 성능의 한계로 인해 병목현상이 발생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일반적으로 개인이 작업하는 방식인 H.264 코덱으로 렌더링 작업 시 저장매체 성능 차이는 느끼기 힘들다는 점 때문에 제가 일반 SSD로 낮춰서 마진을 남기고 그걸로 다른쪽에 좀 더 투자하는 방식을 선택했습니다.
H.264 코덱 렌더링 작업 방식은 매우 높은 데이터 압축 효율을 제공합니다.H.264로 영상 추출 시 파일 용량이 크게 줄어들게 되는데요. 압축 효율이 크고 용량이 원본 소스 영상보다 획기적으로 줄어들기 때문에 nvme m.2 SSD나, SATA SSD
제품 모두 아주 근소한 차이는 있었으나 결국 체감이 날 정도의 결과는 아니었기 때문에 일반 SATA SSD으로 작업환경을 구성하셔도 무리없다고 판단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