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드가 게임에서 밀리는 가장 큰 이유 [2]
2018-12-03 21:23:32 (7년 전) / READ : 304
일단 게임자체가 다코어 스레드 지원하는거 중에 대중적인게 없음
배그도 6코어만 지원하는데 이게 4코어 베이스에 2스레드를 추가한 개념이라 6코어 다 돌아가진 않음
그리고 이 결과 코어당 클럭 레이턴시가 존나 높은게 유리한데 라이젠은 다이 하나당 코어 분할로 해서 클럭보단 다코어 스레드가 이점이다.
vut 인텔은 코어를 붙이는 형식이라 다이하나에 코어 여러개를 내질러서 기본클럭 이상인것만 뽑아다 어셈블리해서 만드므로 코어당 레이턴시 클럭이 지린다.
그래서 듀얼코어 지원 프로그램에서 i3하고 라이젠이 짱뜨면 라이젠이 피떡되는 이유
다코어 스레드 지원되는 프로그램으로 떠야지 그제서야 라이젠의 빠워가 나옴
근데 게임은 쿼드 지원만 되도 고사양임 레이턴시도 중요한게 fps할때 레이턴시 높으면 프레임 출렁출렁 젖탱이되는게 현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