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래는 개발자 출신인데, 기획 일도 추가로 하시는 경우
아니면 그 반대로 개발 일을 나중에 배워서 하시는 경우도 있을 건데요.
어쨌든 두 가지 일을 모두 하시는 경우 참고하실 만한 내용이 있습니다.
요즘 (대)기업들 치고 소셜 네트워크에 신경 쓰지 않는 기업이 거의 없다는 걸 알 수 있습니다.
이젠 홈페이지나 블로그 정도만 딸랑 운영하고 마는 시대가 아니죠.
물론 그러면서 담당자들은 더 힘들어졌지만 ㅎㅎ
기업이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를 통해서 소비자와 소통하는 것을 넘어서,
기업 자체가 소셜 네트워크를 통해서 프로세스를 적용시키려고 하면 반드시 지켜야 할 6가지 항목이 있다고 합니다.
1. 소셜 의제 개발(테마)
2. 신뢰 조성
3. 직원 및 고객의 참여
4. 프로세스 점검
5, 리스크 관리
6. 분석
이런 이야기가 나온 데가, IBM에서 운영하는 웹진입니다. IT 관련 정보가 많아서 제안서 같은 것 쓸 때 참고할 내용이 많네요.
http://www-07.ibm.com/kr/systems/itinsight/Q212.html
위에 얘기한 내용이 위 링크에 나오구요. 각 항목에 대해서 더 자세한 내용은 직접 들어가서 살펴보시면 되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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