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전제품은 소니가 제일 최고라 생각되네요 ㅎㅎ
TV, 홈시어터, 카메라, 스피커, DVD플레이어 등등 가전제품은 소니가 최곱니다.
우선 TV에서도 소니가 단연최고라 생각됩니다. 3D 면에서는 성능 분별이 거의 힘들기 때문에
2D 기준으로 설명드리겠습니다. 2D TV는 소니가 세계최고입니다. 왜냐하면 BRAVIA엔진을 독자적으로 개발했기 때문이죠.
이 브라비아엔진은 정말 대단합니다. 화질이 삼성, LG같은거랑 게임도 안될정도로 우수하고요. 실제로 백화점에서
동급사양, 같은 화면인치로 비교해봤지만 소니가 색감이 훨씬 뛰어나고 반응속도, 채널검색속도도 엄청 빨랐어요.
그리고 카메라에서도 캐논이랑 소니가 양대산맥이라 생각됩니다.
왜냐하면 MBC, KBS같은 방송국 가보시면 전부 다 빠짐없이 방송기기는 소니입니다.
우리가 TV로 즐겨보는 무한도전있죠? 무한도전도 소니로 찍고요. 9시뉴스도 소니로 찍습니다.
3사 방송국모두 소니를 쓰는이유가 있겠죠? 카메라 성능은 소니가 제일 좋다는 말입니다.
그리고 DSLR에서는 캐논이 좋다고 생각하는 이유는, 개인용도로 쓰기에는 솔직히 소니보다는 캐논이 더 편하다고 설명드릴수있겠네요.
캐논은 사용자가 초보자이던 전문가이던 밸런스가 알맞게 분배되어서 UI자체도 깔끔하고 성능도 좋습니다.
하지만 딱 가격대비성능만 두고봤을땐 소니가 더 좋습니다. 실제로도 같은 110만원짜리 제품인데 캐논은 1800만화소이고
소니는 2430만 화소에다가 1초당 10연사 촬영이가능한 DSLT기술도 들어가있는것으로 확인이됩니다.
그래서 카메라 성능에서는 소니가 세계최고입니다.
나머지 홈시어터, DVD플레이어, 스피커 같은 경우에도 제가 직접 써보고 A/S도 해보고 난뒤에 느낀거지만
소니는 안보이는 곳까지 다 깔끔하게 설계해놨더라고요. 타사 제품같은 경우는 전면 디자인이 매우 깔끔하고 이쁘지만
뒤쪽 선꼽는곳을보면 전문가가봐도 눈쌀을 찌뿌려가며 들여다봐야합니다. 한마디로 배선이랑 선소켓 분배가 엉망이란말이죠.
엄청 복잡하고 초보자가 집에서 전용 수리기사없이는 설치가 매우 어렵습니다. 매뉴얼을 보고도 매우 힘들겠죠.
하지만 소니는 디자인도 깔끔하고 이쁜데 뒷면을 돌려봤는데 딱딱 케이블별로 색을 구분해놨고 다 글씨를 새겨놓아서
학생이 설치를해도 쉽게 설치할수있는 방식으로 설계가 되어있더군요. 감동받았습니다.
스티브잡스 명언중 이 명언이 있죠 'A great carpenter isn't use lazy wood for the back of carbinet'인데요
위대한 목수는 아무도 보지않는다고해서 캐비넷뒤에 질이나쁜 목재를 쓰지않는다. 라는 뜻입니다.
이게 딱 들어맞더라고요~ 여튼 소니는 세심한 부분까지 설계가 되있습니다.
그리고 소니 단점에대해서는.. 몇가지가 있는데요
첫번째로는 가격이 매우 비싸다, 입니다. 비슷한 사양에 삼성제품은 60만원인데, 소니는 80~90만원정도로 훨씬 비쌉니다.
두번째로는 Made in Japan인거죠. 일본에서 우리나라로 수입해올때 그중 5%가량은 독도를 일본땅으로 만드는데 기여하는
운동에 투자금이 들어간다고 하더군요. 지금은 어떻게 된진 모르겠지만 여러모로 옛날부터 일본이랑 우리나라 사이가 영 좋지않았잖아요.
지금도 사이가 안좋고요. 하지만 어쩌겠나요, 국내에는 이런 퀄리티 보여주는 기업이없는데요. 이점이 제일 아쉽습니다.
세번째로는 서비스센터 갯수가 매우 적다는 점입니다. 서울에서도 딱 6곳밖에없을정도로 서비스센터가 적습니다.
하지만 지점마다 서비스센터가 잘 되있습니다. 서비스도 괜찮은것같고요.
뭐... 전에올렸던 에어컨면에서도 그런데 소니가 에어컨을 안만들더군요... 그래서 할수없이 LG제품으로 구입하려고합니다.
소니가 지는별이면 삼성은 뜨는별인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