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전역하고 자취방을 구했습니다.
컴퓨터가 필요한데요, 그냥 최저가 컴퓨터를 구하고 있습니다.
문제는 제가 컴맹이니 꼭좀 도와주시기 바랍니다. ㅠㅠ
일하면서 머리도 좀 쉬어야 하니깐, 그래도 게임이 무난하게 돌아가는 컴퓨터였으면 좋겠습니다.
하는 게임은 서든, 피파, 스타밖에 없구요... 아마 이 게임들이 고사양은 요구하지 않을거라 생각됩니다.
외에는 그냥 인터넷 서핑 및 영화감상입니다.
1. http://www.ygosu.com/community/?bid=computer&searcht=recommend&search=Y&idx=1261
하이카님이 5월달의 추천 견적을 짜주셨는데요, 이 사양이면 위에 언급한 게임들이 잘 돌아갈까요?
2. 이런 부품들은 어디에서 신청을 해야 하나요? 가격이 싼 인터넷 싸이트나 거래처가 있으면 좀 알려주세요.
3. 제가 완전 컴맹인데, 혼자서 부품을 조립할 수 있나요?
4. 동네 옆에 중고 컴퓨터를 파는 가게가 있는데, 중고 컴퓨터는 어떨까요? 믿을만 할까요? 중고 컴퓨터로 제가 원하는 사양의 컴퓨터를 구한다면 얼마정도 내야 할까요? 가게 주인이 덤탱이 씌울까봐요...
5. 제가 약 6개월만 컴퓨터를 쓸 예정인데 그래도 새것을 사야 할까요, 아니면 중고를 사야할까요?
6. 새 컴퓨터나, 중고 컴퓨터 다시 팔면 거의 헐값에 팔아야 할까요??
결론은,
6개월 동안 쓸 컴퓨터가 필요한데, 게임은 서든, 피파, 스타 (주로 서든만 합니다. 클전 때문에 렉 있으면 안 됩니다...) 만 할거구요,
새 컴퓨터를 사야 할지, 동네 중고 컴퓨터 가게에서 중고 컴퓨터를 사야 할지,
나중에 팔 때 값은 잘 받을 수 있는지 등등을 감안해서 조언좀 해주세요. (정 가격이 안 좋게 팔리면 그냥 친척이나 주려고요.)
제 상황을 고려해서 잘 부탁드리겠습니다.
![]() |
![]() |
인터넷상에서 제가 보답해드릴 수 있는건 이것 뿐이네요.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