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도 5년전에 현대비앤지스틸 신입2명 뽑는데 최종합격하고, 마지막 신검봤는데 뜬금없이 디스크초기 증상 의심된다고 입사취소 됨. 그래서 타지역 대형병원가서 다시 ct찍고 전문의 소견 받았는데 거의 대부분의 일반인 80프로가 갖고 있는 수준이라 입사취소를 시킨건 본인도 이해가 되지 않는다는 답변 받음.
그래도 내가 기업상대로 이길 수 없다는 걸 인지하고, 인사담당자에게 메일 남겼음.
덕분에 디스크초기 증상에 대해 알게되었고 재검결과 이상이 없다는 소견을 받았습니다. 비록 이번엔 인연이 닿지 않았지만, 귀사의 무궁한 발전을 응원하겠습니다.
라고 좀 긴 장문의 메일을 보냈는데, 답장이 오더라.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안녕하세요, 000지원자님.. 현대비앤지스틸 채용담당자 입니다.
먼저 이렇게 당사에 관심을 가져주시고, 장문의 메일까지 주셔서 담당자로서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제가 지난 10여년간 채용업무를 담당하면서 이렇게 진심으로 회사를 대해주신 지원자는 처음인 것 같습니다.
저야말로 이렇게 역량과 자질은 물론, 따뜻한 마음까지 소유한 훌륭한 지원자님을 놓치게 되어 참 운이 없는 채용담당자라는 생각이 듭니다.
이런 긍정적인 마인드와 열정을 가지고 계시다면 비단 저희 회사뿐 아니라 그 어떤 회사에서라도 반드시 필요한 인재가 될 수 있을 거라는 확신이 듭니다.
인연이 닿는다면 다시 만나뵙기를 기대하며, 000지원자님의 건강과 건승을 진심으로 기원하겠습니다.
이렇게 인간적이고 따뜻한 마음을 보여주시어 정말 가슴 뿌듯하며, 행복한 마음까지 듭니다.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현대비앤지스틸 채용담당자 배상.
여기 떨어지고 나서 기아 합격하고 존나 행복하게 회사생활 중.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