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
궁극기 시전시 궁극기 게이지 소모 속도가 더 빨라졌습니다. (기존 1초에서 0.25초로 변경)
최근 변경되었던 영웅의 투사체 크기 감소가 원래대로 복구되었습니다.
개발자 코멘트 : 투사체 크기 감소 패치는 이대로 놔두기에는 어려울만큼 게임 내에서 예기치못한 수많은 부작용을 낳았습니다. 우리는 이를 지속적으로 지켜볼 것이며 필요하다면 추가적 변경을 고려할 것입니다.
D.va
방어 매트릭스
→발동된 후, 게이지 재충전시까지 1초의 딜레이가 소요됩니다. (기존 0.5초 소요)
개발자 코멘트 : 방어 매트릭스는 꾹 누르고 있는 것보다 여러번 눌러 사용할 시 훨씬 효과적이었습니다. 이제 재충전 딜레이가 쿨타임의 효과를 낼 것입니다.
한조
활시위를 당기는 중 이동속도가 30% 감소하게 됩니다. (종전 40% 감소)
투사체 최대 속도가 30% 증가합니다.
개발자 코멘트 : 한조는 강력한 데미지를 퍼부을 수 있는 잠재력을 가진 영웅입니다. 하지만 중거리에서조차 확실한 데미지 딜링을 보장할 수 없었습니다. 투사체 속도를 상향함으로써 투사체의 사정거리를 늘렸고, 적의 움직임을 반드시 완벽하게 예측하지 않고도 쉽게 활을 발사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메이
눈보라
→눈보라는 이제 방벽을 통과할 수 있습니다.
→반경은 기존 8미터에서 10미터로 증가하였습니다.
개발자 코멘트 : 메이는 흥미로운 스킬셋을 보유하고 있지만, 궁극기를 효율적으로 사용하기가 어려웠습니다. 결과적으로, 다른 영웅들의 궁극기들에 비해 약하게 느껴졌습니다. 빙결 효과는 현재 방벽을 통과하여 적용이 되지만, 투사체 자체는 방벽을 통과할 수 없었습니다. 하지만 이제부터는 당신이 원하는 자리에 정확히 궁극기 투사체를 던질 수 있습니다. 그리하여 당신은 궁극기의 최대 반경을 더욱 쉽게 활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맥크리
황야의 무법자
→궁극기 시전시 0.25초 안에 게이지가 모두 소모됩니다. (기존 시전시 게이지 50% 차감, 사격시 전부 차감)
개발자 코멘트 : 플레이어들이 맥크리의 궁극기에 대응하려 노력하면 맥크리는 고작 50%의 게이지만 소모하고 재빨리 궁극기 게이지를 다시 채우곤 했습니다. 하지만 이제 다른 궁극기와 마찬가지로 시전 즉시 궁극기 게이지 전부를 사용하게 됩니다.
메르시
카두세우스 지팡이 - 치유의 물결
→초당 치유량이 20% 증가했습니다.
부활
→부활된 아군은 2.25초 후 기동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종전 3초)
개발자 코멘트 : 이제 부활은 팀원들을 전장에 더욱 빠르게 재참여시키게 함으로써 궁극기 사용 이후 메르시의 생존력을 높여줄 수 있을 것입니다. 치유량 증가는 메르시의 단일 타겟 힐러로서의 역할을 강화할 것입니다.
겐지
벽타기 이후 2단점프가 리셋되지 않습니다.
질풍참
→근접공격 후 빠른 질풍참을 시전할 수 없습니다.
위도우메이커의 맹독 지뢰나 정크랫의 강철 덫과 같은 트랩에 데미지를 줄 수 없게 되었습니다.
정크랫의 강철덫을 통과하여 지나갈 수 없습니다.
용검
→기존 지속시간 8초에서 6초로 감소하였습니다.
개발자 코멘트 : 겐지는 제압하기가 꽤나 어려웠습니다. 따라서 겐지의 기동성에 변화를 주어 밸런스를 맞추었습니다. 이제 질풍참을 근접공격의 후 딜레이를 캔슬하고 시전할 수 없기 때문에 플레이어들은 질풍참 시전 전에 자유롭게 근접공격을 사용할 수 없을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용검은 적절히 카운터치기 어려울만큼 지속시간이 너무 길었습니다.
루시우
볼륨 업
→이동속도 증가 효과가 30% 감소했습니다. (종전 100% 증가에서 70% 증가로 감소)
개발자 코멘트 : 루시우의 속도 증가 버프 덕분에, 우리는 팀 구성에 루시우를 반드시 픽해야만 했습니다.
로드로그
갈고리
→갈고리를 끌어당길 때, 대상이 로드호그의 시야 내에 없으면 대상은 갈고리를 맞을때 있던 자리로 되돌아가게 됩니다.
개발자 코멘트 : 이 변화는 끌어당겨진 대상이 벽에 미끄러져서 끌려가는 일이 잘 일어나지 않도록 할 것입니다. 또한 이상한 위치에 끌려지는 일도 일어나지 않을 것입니다.
젠야타
부조화의 구슬
→부조화의 구슬이 적용된 대상의 데미지 증가 효과가 50%에서 30%로 감소하였습니다.
파괴의 구슬
→대미지가 40에서 46으로 증가하였습니다.
개발자 코멘트 : 최근 패치 이후로 젠야타는 훨씬 좋은 입지를 갖게되었습니다. 하지만 부조화의 구슬의 강력함은 젠야타를 거의 필수픽으로 강제했습니다. 이 변화는 부조화의 구슬의 효율성을 다소 줄일 것이지만 젠야타 자체의 데미지 딜링은 더욱 강해졌습니다. 이번 패치로 인해 젠야타의 데미지 딜량은 크게 변화하지는 않을 것입니다.
출처 : 오버워치 인벤 -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4677&l=2377
요약 : 모든 영웅들이 웃는 감정표현과 자리에 앉는 감정표현, 총 두 개의 감정표현이 추가됨
(트레이서는 이미 웃는 감정표현이 있으므로 자리에 앉는 감정표현만 추가되고 바스티온은 예외적으로 웃는 감정표현만 추가됨
새로운 감정표현들 중 유일하게 디바만 전설급 감정표현이 한 개 있음)
유튜브 동영상 제작자가 실수로 한조 웃음 감정표현은 촬영하는걸 깜빡했다고 하네요
프로필에 본인인증 여부를 표시하도록 개선 되었습니다. | YGOSU2 | 25.12.26 | - | |
오버워치 스킨 핫픽스 이유 ![]() | 토막저그 | 77 | 25.12.13 | - |
| 오버워치 실력 상향 평준화됨? (2) | 토종닭백숙 | 114 | 25.11.22 | - |
| 날이 춥네요, | 꾸엑이 | 129 | 25.11.11 | - |
경쟁전에서 루시우 픽하는 학살 ![]() | Go Marlins | 166 | 25.10.19 | - |
오버워치 겐지 팅겨내기 e ![]() | Go Marlins | 254 | 25.10.17 | - |
처음으로 솔큐로 경쟁전 5연승 했다 ㅎㅎㅎ (2) ![]() | Go Marlins | 185 | 25.10.06 | 1 |
| 스타bj 생일모음 | Llidm♿ | 250 | 25.09.21 | - |
윈스턴 초창기 모습 (2) ![]() | 토막저그 | 476 | 25.07.18 | 3 |
| 오버워치 계정 최저가 디스코드 바다샵 (2) | 학생밥이적근가 | 631 | 25.07.02 | 2 |
| 연패했다면 그건 니 잘못이 아니다 | 삼천대천세계02 | 423 | 25.06.30 | - |
| 오버워치2 하지마라 (1) | 삼천대천세계02 | 519 | 25.06.06 | - |
| ㅎㅇㅇ | 앙기모뛰 | 541 | 25.06.03 | 4 |
| ㅇ | 염짱성 | 534 | 25.04.24 | - |
소전 사기 ![]() | 뷰러의무사시 | 744 | 25.02.26 | 3 |
| 후... 도파민 미치겠다ㅋㅋ | 댕아가무사시 | 903 | 25.01.19 | - |
| 옵치하는 사람 아직 많나요? (3) | 비사이로마까 | 909 | 24.12.23 | - |
fps는 너무 어렵다;; 난 하던 겜이나 하련다 (2) ![]() | 가갸겨여 | 3398 | 24.10.22 | - |
킴성태 대박 합방하고 있네 (2) ![]() | 오랜만에옴 | 3792 | 24.09.29 | - |
| 아직도 맥도우잘하는게 1티어노ㅋㄲ (3) | aragakiyui* | 3875 | 24.08.15 | 1 |
| 오버워치 어벤저스 등장하나요? (1) | 꾸엑이 | 3719 | 24.08.12 | - |
| 1080으로 바꾸고 드라이브 및 모니터 셋팅 했는데 왜 뚝뚝 끊기는 거지?? (14) | 오함바 | 3717 | 24.07.03 | - |
| 르세라핌 스킨 어디서 구해용? (4) | 이상완 | 4162 | 24.06.19 | 1 |
| 옵치 고인물들 많네요.ㅠ (1) | 꾸엑이 | 3735 | 24.06.08 | - |
감염된 디바 (송하나, 메카) ![]() | 비오템옴므 | 4793 | 24.05.11 | 1 |
밸런스 조절 실패했다고 난리 난 오버워치 신캐 '벤처' 근황 (1) ![]() | 마법사40 | 4824 | 24.04.29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