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플하면서 크게 느낀점 [8]
Minerals : 4,561,360 / Level :

소장
2020-06-22 03:19:00 (5년 전) / READ : 1961
타 피씨 rpg와 다르게 짬을 오지게 쳐먹어서 그런지
모바일 양산형 rpg게임의 돈되는 요소는 다가져옴
계단식 스펙업 ex) 다음 사냥터 원킬컷 띄우려고 템갖춰보니 좀만 더하면 무릉층수 올라갈거같고 좀더하면 다음보스 잡을수있을거같음 근데 젤중요한게 무보엠이고 교불부위는 무조건 직작해야됨 과금유도
데일리기프트로 뭔가 이것저것 선물해주는척 하지만 한달에 한번주는 레드큐브 블랙큐브 에디큐브로 맛보다 상위등급가면 어랍쇼? 하고 현질유도
마약버프랍시고 퍼주는척하며 레전 두줄급의 스펙업을 맛보게한후 없어졌을때의 현타를 극복하게 현질유도
맥뎀을 막아놔서 각종 파이널어택류까지 전부 맥뎀띄워야 미친컨트롤과 뒤섞여서 해방할수 있게만들어서 고래과금유저들 돈 더뽑아먹음
무릉도장으로 피케이가 없는게임에서 다른사람들과 암묵적인 비교를 하게끔 만들어서 현질유도
게임 화폐회수를 위한 메소샵출시 및 스타포스 확률주작
- 메소샵의 경우는 사실 굉장히 잘하고있다고봄
결과적으로 인플레이션을 최대한 막고 어느정도의 시세를 유지하게함
메이플포인트로 귀찮은걸 해결할수 있게 만들어놓음
메소회수의 순기능 및 현질유도
밸런스패치는 뭘해야 하는지 이미 알고있지만 패치 좆같이 할걸 대비해서 일부러 안해줌 그러다 여론 곱창나면 선심쓰듯 밸런스패치 해주고 밸런스로 화제돌려서 서로 싸우게만듬(문재인정권이 하는짓 보는거같음)
근데 존나게 아이러니한게 이런거에 지쳐서 떨어져 나갈거같지만 각종 코인샵이나 이벤트를 끊임없이 해줘서 은근히 무자본유저나 고래유저들이 게임못접게 흥미를 잃지않게끔 계속 심폐소생해줌
조련을 존나게잘함
다쓰고 드는 생각인데 엔씨나 넥슨은 각종 과금요소들을 정말 치밀하게 잘짜놓은거같음
기업입장에서나 유저입장에서나 서로의 만족감을 돈을주고 얻을수있게끔 시스템을 잘해놓은 게임이 리니지 메이플 두개밖에 없는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