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재, 너는 모든 씨나인의 지출을(각 종 세금, 요금, 스튜디오 렌트비, 장비추가, 유지보수 등) 감당하고 있다.
지금의 프로세스와 시스템을 유지한다면, 네가 아무것도 모르고 시작하며 양보했던 것들이 너를 지금 고통스럽게 하고 정작 너는 번돈도 없이 돌려 막기에 급급하게 될 것이다.
(부가세, 종합소득세 그 외 각종 세금 등 핸들링이 안되고 있다.)
* 회수율 관련해서도 문제가 많다. 위 표는 모의 환산표다. 참고하기 바란다. (0.667% 적용은 파비 수수료, 부가세, 갑근세, 주민세, 각 종 세금을 반영한 환산 기준율)
멤버들이 말을 못 하는 거지 상위권은 불만이 많을 수밖에 없다. 또한 실제로도 불만이 많다.
그리고 많이 받은 사람이 많이 가져가는 것이 당연한 것이다. 그게 엑셀의 정수다.
지금의 엑셀 진행 방식으로는 하위권은 물론, 상위권 또한 오래된 멤버일수록 양보하고 경쟁이 되지 않는다. 회수율을 생각하지 않을 수 없다.
그리하여, 다음의 몇 가지 대안을 제시한다.
1. 40%, 50% 이상 회수율을 모두 몰수한 후 -> 기여도 순으로 재분배 보정하는 방법
2. 지급액을 아랫 등수부터 차등 징수하여 상위권에게 기여도 순으로 주는 차등 징수 -> 재분배 방법 다음은 예시표다.
<부연설명>
- 징수액 비율 2등 ~ 8등 : 10% ~ 70%, 1등(징수 대상이 아님), 9등은(100만원 고정이므로) 징수액 없음
- 예를들어) 김조약돌의 70%를 각 상위 등수 7명에게 10% 씩 분배
애순이의 60%를 각 상위 등수 6명에게 10%씩 분배
- 과즙세연, 아윤, 하이희야의 경우 지급액 대비 징수액이 적고 상금이 커서 높은 회수율이 나옴
** 2등, 3등, 4등 높은 회수율에 대한 대안
각 10%(즙), 20%(윤), 30%(희) 를 ---> 15%, 25%, 35%의 비율로 보정 또는 표준분포 그래프를 만들어 최적화 된 징수액 비율 산출 후 반영도 가능한 부분
3. 1등 ~ 9등까지 차등 환산율로 지급하는 방식(쿠니랜드 방식)
* 모든 엑셀들이 하락세를 타는 순간에도 씨나인은 시청자들의 힘으로 지금까지 버텨왔다. 하지만 이대로 가다가는 철구 네가 내년 상반기 세금 분기에 파산할 것이다.
* 나는 더 이상 지켜볼 수 없다. 철구 네가 여러가지 일들을 바로 잡고 내적 중심 또한 잡기 바란다. 모든 게 바로 잡힐 때까지 나는 활동을 중단한다.
*** 철구를 위한 대안들 요약
- 장급 지분 혜택 폐지
(대신:회수율을 합리적으로 조절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
- 고정 지출은(경비 : 스튜디오 운영비, 스텝 인건비, 식대등) 공동 부담
- 회수하지 못한 부가세, 퇴사자까지 모두 회수
- 전문 세무법인 이용 ---> 각 파트별 고용 요망 (세금, 인건비, 저축, 투자, 경비 등)
전문적이지 않은 인원이 관리하면 문제가 생길 수밖에 없다.
내년에 세금 납부 분기에 파산하고 싶지 않으면 지금이라도 바로잡기 바란다.
아무리 말해도 시간은 너의 편이 아닌데, 멤버들 생각한다고 넌 자꾸, 니 스스로를 늪으로 빠져들게 하는 건 아닌 거 같다.
나는 씨나인 시작부터 지금까지 계속 앞뒤 가리지 않고 도왔는데 이제는 나도 너무 힘들다.
다 같이 웃으며 재미와 돈도 버는 방송을 해주길 부탁한다. 다시 돌아올게
![]() |
![]() |